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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봉사실업무안내

  • 고소·고발·이의제기(수사, 교통) 처리절차 안내
    • 고소·고발 이의(불공정한 수사, 교통)민원
    • 고소·고발 등 내용은 6하원칙에 의하여 작성
    • 처리는 최단시일 처리를 원칙으로 있으나 사안별 법정 기한인 2개월 이내 종결
    • 민원사무 처리 기준표에 따른 각종 인·허가 접수 처리
  • 민원 1회 방문 처리 상담 창구
    •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당해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, 관계기관, 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는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민원1회방문 처리제를 확립함으로써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아니하도록하는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• 민원 1회 방문 처리 상담 창구
    •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행정의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경찰기관이 보유. 관리하고 있는 정보를 국민에게공개하는 제도이며, 행정정보라 함은 공공기관이 직무상 작성 또는 취득하여 관리하고 있는 문서. 도면. 사진 .필름. 테이프. 슬라이드 및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매체 등에 기록된 사항을 뜻합니다.
전체목록
6 민원1회 방문처리 민원사무명  
5 민원1회 방문처리 흐름도  
4 인권침해 불친절신고  
3 현재글 민원봉사실업무안내  
2 민원1회 방문처리 제도  
1 청문감사담당관이란?  
담당 해당 과·실 전화 182 팩스 281-2924

주 소 : (우: 32416) 충남 예산군 삽교읍 청사로 201 ☎ 경찰민원콜센터: 18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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